국제결혼

[국제커플] 애로부부라면? 하루 20분만 투자해보세요.

돈부마부 2021. 8. 13. 08:00
반응형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남편, 아내와 소통이 어려운 애로부부이신가요? 맨날 짜증만 나고 부부싸움이 느는 요즘인가요?

 

하루에 딱 20분 투자해서 평생 아름다운 결혼생활을 만들 수 있다면, 도전해 보시겠어요?

 

시어머니가 저희 부부에게 알려주신 결혼생활 꿀팁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4X5!

 

하루에 딱 4번, 5분만 아래의 미션을 수행해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5분만 하면 돼요.

하루에 총 20분만 투자하면 됩니다 :)

 

 

 

Image by John Hain from Pixabay  

 

4X5 규칙

하루에 딱 4번, 이 5분 동안은 아래의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일종의 게임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RULE:

- 해도  것(O): 사랑을 담아 서로에게 웃어주기, 따뜻하게 대하기, 하루 중 가장 좋았던 점 또는 가장 기대되는 점 물어보기

- 하면 안 되는 것(X): 불평하기, 상대방에게 이래라 저래라 요구를 하기, 어떤 일을 해달라고 부탁을 하기, 비난하기, 상대방에게 기대하는 것 말하기

 

딱 5분만 하면 돼요!

 

 

그 4번이 언제인데요?

자, 이제 하루 중 그 4번이 언제인지 알려드릴게요.

 

1. 아침에 두 사람 다 잠에서 깨어 상대방을 처음 마주쳤을 때 첫 5분

2. 남편이나 아내가 일하러 가기 직전 5분

3.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남편이나 아내를 만났을 때 첫 5분

4. 잠들기 전 마지막 5분

 

 

저희 부부도 시어머니께 이 4X5를 전수(?) 받고 이 규칙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어떻게 보면 정말 짧은 5분이지만, 이 5분동안 저 규칙을 적용하는 것과 적용하지 않는 것은 나의 하루를 좋은 날로 만들기도 하고, 나쁜 날도 만들기도 해요.

 

개인적으로 가장 힘든 건, 하루 일을 마치고 퇴근하고 집에 왔을 때 피곤하고 배고픈 상태로 남편을 보면 처음부터 징징대거나 내가 하루동안 얼마나 힘들었는지 쏟아놓고 싶을 때에요. 나의 하루가 힘들었어도, 집에 와서 남편을 만난 첫 5분은 잠시 나의 힘듦을 숨기고 남편에게 미소 지어주고, 남편의 하루가 어땠냐고 물어봐주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나서 5분 후에 내 하루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남편에게 이야기하면 남편은 제 이야기를 잘 들어 준답니다. :)

 

사실 저보다는 남편이 이 4X5 규칙을 더 잘 지켜요 ㅎㅎ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하는 걸 봐와서 그런 것 같아요.

역시 보고 배운게 대단하죠.. ^^

 

여러분들도 4X5규칙 실천해보시고, 아름다운 부부 생활 만들어 나가시길 바래요!

이 5분이, 여러분 평생의 부부생활에 좋은 밑거름이 될거에요.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