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팁공유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 후기, 처리에 걸린 시간?

돈부마부 2022. 12. 11. 08:00
반응형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 후기

목 통증과 어깨 통증으로 힘들어하다가 결국 정형외과에 갔다. 처음엔 그냥 잠을 잘못 자서 단순 담에 걸린 건 줄 알았다.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꽤 심각한 역 C자 목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병원에서는 통증 완화와 목 뼈 교정을 위해 꾸준한 도수치료를 권했다. 그래서 10월 한 달, 그리고 11월 1주에 주 1회 도수치료를 받았다. 그렇게 총 5번의 도수치료와 진찰을 받은 결과 634,000원을 신용카드로 긁었다.

일상생활 속 바른 자세 덕분인지 통증이 거의 없어져 병원을 안간지 한 달 정도가 되었고, 까먹기 전에 실비 청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나의 실손보험, 0704 무배당 다모아가족사랑 보험

내가 가지고 있는 실비보험은 2007년에 가입한 0704 무배당 다모아가족사랑 보험이다. 4세대 실손보험이 나오면서 보험회사에서 자꾸 전화를 걸어 보험료가 더 저렴한 4세대로 바꾸라고 회유했지만, 갈아타지 않았다. 현재 나는 월 45,869원을 실비 보험료로 납입하고 있다. 지금까지 납입 횟수 188회, 총 4,501,447원을 실손 보험료로 납입했다.

질병 통원의료비로 1일 10만 원이 보장된다.


흥국화재 앱에서 실비보험 청구 방법


흥국화재 앱에서 손쉽게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다.

일단 흥국화재 앱을 다운로드하고 들어가서, 전자 증명서 등록을 해서 로그인이 가능하게 만든다. 금융인증서 등록도 가능하고, 네이버 or 카카오 인증서로도 로그인할 수 있어서 꽤 간편하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흥국화재 앱 메인 화면에서 '보험금 청구'를 눌러 차근차근 안내하는 대로 보험금 청구를 진행하면 된다.

실손의료비 중 통원치료 실비 청구 시 필요 문서는
1. 진료비 세부 산정 내역(비급여 치료비 발생 시 필수 제출)
2. 처방전( or 질병분류 코드 확인 가능한 서류)
3.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이다.

사진을 찍어서 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도록 서류를 준비해 놓아야 한다.


흥국화재 실비 청구 후 입금까지 걸린 시간

12월 7일 점심시간에 흥국화재 앱을 통해  실비 보험료를 청구했다. 

 

그날 저녁, 보상 담당자에게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상해인지 질병인이 한 번 더 확인하는 전화였다.

 

그리고 바로 하루 뒤, 아침 9시.

송금 완료가 되었다는 안내 카톡이 왔다. 

 

처리속도 매우 빠름! 입금완료까지 24시간도 안 걸렸음! 

아니 심지어 돈 들어온 시간 확인해보니 실비 청구한 당일 오후 8시 37분에 처리가 되었다. 안내 카톡만 늦게 왔을 뿐 돈은 일찌감치 들어와 있었던 것!


비급여 도수치료 5회를 받은 것으로 총 50만 원을 환급받았다. 이로서 나의 역 C자 목 치료에 든 비용은 총 134,000원이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의료보험 시스템도 참 좋고, 실비 보험 시스템도 참 좋다. 부디 이런 보험제도를 악용하는 사람들 없이 정말 아픈 사람들이 혜택을 받고 서로 상부상조하는 제도로 쭈욱 오래도록 남아주길. 

 

땡큐 실비보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