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팁공유

춘천 자전거 대여 후기 | 공지천유원지 의암공원 자전거 대여소

돈부마부 2021. 8. 16. 17:06
반응형

춘천에 뚜벅이 여행을 가서 1~2시간 자전거를 빌려서, 걸어서는 갈 수 없는, 볼 수 없는 춘천의 곳곳을 만끽할 수 있었는데요, 춘천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과 방법, 비용 등을 총 정리해봤습니다 :)

 

춘천 자전거 대여소 위치

공지천 유원지에 오시면, 공지천 주차장이 있고, 에티오피아참전용사기념관이 있는데 참전용사기념관 바로 옆이 자전거 대여소예요.

 

자전거 대여소 바로 맞은편은 아래 사진 속에 보이는 '에티오피아 집'이에요. 

 

 

 자전거 대여 가격

 

1시간 기준으로 1인 자전거는 3,000원, 2인 자전거는 6,000원이에요.

처음에 대여할 때 사장님께 핸드폰 번호를 말씀드리고, 1시간 대여 비용을 선불로 지급합니다.

현금 또는 계좌이체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만약 1시간을 넘겨서 반납했다면, 초과된 시간만큼 추가 요금을 내면 돼요. 저는 1시간 30분을 타고 반납해서, 30분어치 추가 요금을 반납할 때 지불했어요.

 

 

좋은 자전거 고르기

자전거 초보분이 시라면 바구니가 달린 자전거를 빌리시길 추천합니다.

그 외에는 자전거 바퀴가 얇은,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대부분이에요.

저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아서, 하이브리드보다는 바퀴가 조금 더 두꺼운 자전거로 골랐습니다.

타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바꿀 수 있으니, 사장님께 적당한 자전거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해보세요.

자전거 라이딩을 시작하기 전 브레이크가 잘 작동되는지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헬멧 착용 필수??

 

헬멧 착용을 필수는 아니지만,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전거 대여소에 구비되어 있어요.

저는 더운 여름날에 자전거를 탔던지라, 따로 헬멧을 착용하진 않았어요. 

 

자전거 대여소를 기준으로 동쪽, 서쪽으로 호수를 따라 아주 좋은 자전거 도로가 마련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바람을 느끼시며 즐거운 라이딩을 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한강 자전거 도로에서 라이딩하는 그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랍니다! 한강에서 라이딩을 할 때는 여길 봐도 사람과 건물, 저길 봐도 사람과 건물이 있다면, 춘천 자전거 도로는 고개를 저기로 돌려도 산, 저기로 돌려도 산! 사람이 없을 때도 많고요! 나 홀로 이 큰 자연 속에 있다는 경이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8월의 예쁜 춘천. 자전거를 타지 않으면 볼 수 없는 풍경.

모두 즐거운 춘천 여행하시고, 힐링하고 돌아오시길 바라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