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어느 은행 적금 이자가 제일 높을까? 적금이자 비교, 적금 이자 높은곳 찾는법

돈부마부 2022. 8. 28. 22:39
반응형

시드머니를 모으기 위한 가장 첫 단계는 '적금'을 드는 것이다. 적금 상품 하나를 들더라도 이자를 많이 주는 곳에 들어야 한 푼이라도 더 벌 수 있다. 대한민국에는 일반 은행뿐만 아니라 수많은 저축 은행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은행마다 적금, 예금 상품들이 있다. 모든 은행과 저축은행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서 일일이 다 이율을 확인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대한민국에 있는 은행들의 적금과 예금 이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다. 적금 들기 전에 꼭 은행별로 이율을 비교해 본 뒤 금융상품에 가입하도록 하자.

 

이자 높은 적금 상품 찾는 방법

은행 별 적금, 예금 이율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가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fss.or.kr/fss/main/main.do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www.fss.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로 간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페인 화면 오른쪽에 '금융상품 한눈에' 라는 버튼이 있다. '금융상품 한눈에' 버튼을 클릭하자.

금융상품 한눈에 버튼 클릭.

 

금융상품 한눈에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뜨면, 맨 왼쪽 '부자되세요!' 칸에 정기예금, 적금, 펀드, 절세금융상품 버튼이 나온다. 

적금 이율을 알아보고 싶으면 '적금' 버튼을, 정기예금 이율을 알아보고 싶으면 '정기예금 버튼을 클릭한다.

 

알아보고 싶은 금융상품 버튼을 누른다.

나는 예시로 '적금' 버튼을 눌러보았다. 

 

내가 월 저축 하려고 하는 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입력하고, 적립방식, 금융권역, 지역 선택, 가입 대상 조건을 설정해야 한다. 

기본셋팅

본인의 계획대로 검색조건을 세팅한다.

아래와 같이 나의 조건에 맞게 세팅을 해보았다. 

 

월 10만 원을 24개월 간 납입하고,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는 정액적립을 선택했다. 금융권역은 은행이나 저축은행 둘 다 상관없어서 '전체'로 설정했다.  5천만 원 이하의 금액을 저축한다면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정부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그러니 제1금융권 은행보다 리스크가 좀 더 높은 저축은행의 상품도 상관이 없다. 

 

지역은 '전체'로 설정했다. 요즘은 비대면 계좌 개설이 쉽게 가능하니까 은행이 어디에 있느냐는 큰 상관이 없는 것 같다. 가입대상도 '제한 없음'으로 설정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조건을 세팅

검색 결과 아래와 같이 총 228건의 적금 상품이 비교되어 나온다. 이자율이 높은 순서대로 결과가 나왔다. 

나의 조건으로 검색했을 때 현재 가장 내게 유리한 상품은 '다올저축은행'의 Fi 정기적금(비대면) 상품이다. 정액적립식으로 적금을 부었을 때 세후 3.64%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10만 원씩 2년 동안 저축했다고 했을 때 세후 90,945원을 이자로 받을 수 있다.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맨 오른쪽의 '상세'를 클릭하면,  '금융상품 문의' 밑에 다올저축은행 홈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참으로 편리하다. 


이렇게 금융감독원에서는 대중에게 도움 되는 기능을 마련해 놓았다. 적금 & 예금 상품 하나를 가입하더라도 똑똑하게 가입하는 우리가 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