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은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 캄보디아로 이사 오면서 한국에서 납부하는 핸드폰 요금을 대폭 줄이기 위해 스마텔 SKT망으로 통신 요금을 바꿨다. 해외에 거주해도 한국에서 처리해야 하는 일이 있을 때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수인 시대다. 저렴한 알뜰폰 유심을 이용해 매월 돈을 절약하고자 했다.
처음 알뜰폰에 가입했을 때는 기존에 쓰던 SKT 통신비를 납부하던 남편 계좌로 자동 설정이 되었다. 계좌에 돈이 없어서 핸드폰 요금이 밀리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내 신용카드로 납부방법을 바꾸기로 했다.
알뜰폰 스마텔, 통신요금 납부 변경 방법
많은 알뜰폰 통신사가 그렇듯 알뜰폰 상담전화 연결은 꽤 어렵다. 그러니 무조건 카카오톡 상담으로 알뜰폰 스마텔과 소통해야 한다.
답장은 좀 늦게 올 수 있다.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기. 혹시나 하루 안에 답장이 안 오면, 다음 날 다시 메시지를 보내보면 된다.
참고로 한국 시간 기준 9시~6시 사이에만 카카오톡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 12시~1시 사이에는 점심시간이라 상담이 불가하다. 즉, 9시~12시, 1시~6시 사이에 보낸 문자메시지만 상담 처리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팅으로 "통신요금 납부방법을 아내 신용카드로 변경하고 싶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스마텔 납부방법 변경 (본인이 아닌 타 가족명의로 바꿀 때) 필요한 서류 & 정보
- 가족관계증명서
- 납부자(돈을 낼 가족 구성원) 신분증 / 이름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 납부자 휴대폰 번호
- 납부할 카드번호 / 유효기간
- 납부변경할 휴대폰 번호 / 휴대폰 번호 주인 이름 / 주민등록 번호
스마텔의 안내대로 가족관계증명서와 나의 신분증 사진 (뒷자리는 가려서) 을 찍어 보냈다. 그리고 제출해야 하는 정보는 채팅창에 입력해 정보를 보냈다.
이렇게 정보를 보내며 마지막으로 "요금 납부 방법을 아내 신용카드로 납부하도록 바꾸고 싶습니다." 며 요청사항을 한 번 더 확실히 했다.
필요 서류를 제출한지 한 시간 뒤, "처리되었습니다."라며 문자가 왔다.
알려주는 대로 따라서, 문자를 남겨 놓으면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처리되었다고 답장이 온다.
이상, 스마텔 알뜰폰 납부방법 변경 방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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