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팁공유

다이소 추천템, 캄보디아에 까지 가져온 다이소 소독스프레이 후기

돈부마부 2023. 7. 25. 08:00
반응형

캄보디아에까지 쟁여온 한국 다이소 추천템, 소독스프레이를 소개한다. 

이곳 캄보디아에서는 '위생'의 기준이 한국보다 훨씬 낮은 듯하다. 큰 슈퍼마켓에서도 주방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독 스프레이'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다. 그나마 일본계 쇼핑몰인 이온몰에서 논알코올 소독스프레이를 하나 발견해 사긴 했는데, 500ml짜리가 2.9달러 (한화 3,700원)다. 한국 다이소가 그리워지는 순간이다.  

프놈펜 이온몰 슈퍼마켓에서 산 소독스프레이

 

다이소 추천템 소독 스프레이, 
캄보디아에 쟁여왔어요.


캄보디아에 가족이 놀러올 때에 간곡히 부탁해 다이소 소독 스프레이를 공수해 왔다. 요 다이소 소독스프레이는 우리가 한국에 살 때도 아주 애용하던 스프레이다. 다이소 소독스프레이는 알코올형과 무알콜형으로 나눠진다. 
 

플라스틱에 든 이 소독 스프레이는 알콜형이다. 에탄올 60%가 함유되어 있고, 주방가구, 주방용품, 주방 기구 등에 뿌려 사용할 수 있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죽여준다. 단, 신체에는 사용하면 안 된다.

 

우리는 이 소독스프레이를 싱크대, 식탁, 조리카운터, 도마 등에 뿌려 사용하고 있다.
 

리필형으로 가져온 이 소독스프레이 리필은 무알콜형이다. 예전 포스팅에서 후기를 다룬 적이 있다. 

 

 

다이소 추천템! 무알콜 스프레이 리필 & 다이소 배쓰밤

오늘은 우리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다이소 추천템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장 최근에 샀던 다이소 제품 중에 다른 사람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제품 2개를 들고 왔다. 그것은 바로, 알콜스프레

memms.tistory.com


용량은 엄청 큰데 가격은 저렴해서 가성비 왕이다. 단돈 2,000원! 집안 위생을 책임지는데 이만한 효자가 없다. 무알코올이긴 하지만 이 또한 신체에 사용하면 안된다. 알콜 스프레이를 다 쓰면, 이 무알콜소독제로 리필해서 쓰려고 한다. 2L짜리 리필을 하나 사면 최소 6개월은 두고두고 쓰는 것 같다.
 
한국에서는 다이소에서 단돈 2,000~3,000원에 쉽고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알코올 스프레이, 이곳 캄보디아에서 찾기란 참 힘들다. 아무튼 부모님이 배달해주신 이 알콜 스프레이 덕분에 우리 집은 오늘 한결 더 청결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