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돈이되는정보

삼쩜삼 환급 후기, 2022년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하기

돈부마부 2023. 9. 6. 16:55
반응형

올해도 간편하게 삼쩜삼으로 2022년 종합소득세 환급을 신청했다. 사실 세금환급하려고 삼쩜삼에 들어간 건 아닌데, 소득인증서를 발급받아보라는 삼쩜삼의 꼬임(?)에 넘어갔다.

작년 나의 소득금액, 또래대비 소득금액 분포, 최근 5년간 납부한 세금내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니... 솔깃하지 않은가?

 

삼쩜삼 덕분에 지난 5년 간의 나의 소득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작년 한 해에는 40,271,771원을 벌었다고. 그래프로 보여주니까, 아주 조금씩이긴 하지만 그래도 매해 소득이 높아졌다는 게 와닿는다. 2021년에서 2022년에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커진 이유는 아마도,

 

1) 대리로 승진

2) 부수입 확보를 위한 노력 시작

 

이 두 가지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 우상향 그래프로 소득이 쭉쭉 오르길...!

지난 5년 간의 소득을 또래와 비교해 주기도 했다. 또래 평균소득보다 2% 높다고 한다. 상대적으로 부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부족하지는 않은 삶.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살자. 

이 모든 리포트를 보여준 후, 삼쩜삼은 2022년에 낸 세금 중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액이 48,173원이라고도 알려줬다. 이렇게 나는 삼쩜삼에 영업을 당했다. ㅎㅎㅎ

 

결국 4,000원의 삼쩜삼 수수료를 내고 몇 번의 터치로 환급신청을 완료 했다. 
 

큰 노력 들이지 않고 한 번에 이렇게 환급신청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한 삼쩜삼. 아마 내년에도 또 이용하게 될듯하다. 

 


참고로 2021년도에 삼쩜삼으로 세금환급을 받은 바가 있다. 삼쩜삼 세금환급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도 참고하시길!

 

세금환급 삼쩜삼 환급후기 - 삼쩜삼 결제실패 오류, 환급 소요기간

지난 8월, 친언니가 나한테 5월에 종합소득세 신청하고 환급받았냐고 물어봤다. 아차, 남편 것만 하고 내 거는 안 했다. 직장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후에도 사이드잡으로 소소하게 벌었던 돈이 자

memms.tistory.com

 

 

10월, 지방소득세 환급받다

이미 다 끝난 줄 알았던 세금 환급금이 또 들어왔다. 총 3번에 나누어서 자잘한 돈이 입금되었다. 고작 1만원도 안 되는 돈이지만 기분이 좋다. 꽁돈이 생긴 기분이다. 삼쩜삼에서 지난 8월 5일에

mem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