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노브랜드 칠리새우 두 번째 구입 후기, 칠리새우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돈부마부 2021. 10. 8. 20:02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문득 칠리 새우가 먹고 싶었다.

통통한 새우 그리고 매콤 달콤한 양념에 적당히 버무려진 칠리새우. 

 

그런 칠리새우를 어느 날 노브랜드에 가니 냉동식품 코너에 팔고 있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하면 조리 끝!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 칠리새우를 처음 접하고, 이번이 두 번째 구매다.

 

노브랜드 칠리새우 두번째 구입 후기

매콤하고 쫀득한 칠리새우. 안에는 새우와 소스, 이렇게 총 두 봉지가 담겨 있다. 이미 튀김옷이 입혀져 한 번 튀겨졌던 칠리 새우가 포장되어 있다. 

 

노브랜드 칠리새우, 새우튀김 원재료명

새우, 탕수육가루G(전분, 소맥전분, 옥수수전분, 글루텐, 탕수육 프리믹스), 정제수, 대두유, d-토코페롤, 규소수지, 박력분

글루텐이 들어가 있으니, 글루텐을 못 먹는 분들은 슬프게도 노브랜드 칠리새우를 먹을 수가 없겠다 ㅠㅠ

 

노브랜드 칠리새우 소스 원재료명

정제수, 설탕,물엿, 중화두반장, 몬스위트칠리소스, 마늘, 고추씨기름C, 변성전분, 감칠맛 프리믹스, 고춧가루-11, 고추씨 페이스트, L-글루탐산나트륨, 올레오레진캡시컴100만, 고추장 

뒤에서 언급하겠지만, 노브랜드 칠리새우 소스가 생각보다 칼칼하고 엄청 맵다. 원재료명을 보니 납득이 좀 간다. 베트남산 고추가루가 들어갔구나... '올레오레진캡시컴100만' 이건 이름만 봐도 매우라고 넣어놓은 거 같다.

반응형

노브랜드 칠리새우 조리방법

노브랜드 칠리새우는 집에 에어프라이어 or 에어오븐이 있으면 초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통통한 새우 12개가 들어있다. 남편 6개, 나 6개씩 먹으면 끝 - 

오븐 판대기에 종이 호일을 깔고, 새우 봉지를 뜯어서 새우를 올린다. 새우는 꽤 통통하다. 에어프라이어에 튀기고 나서도 꽤 육질이 훌륭하다. 

 

노브랜드 칠리새우 튀김기 or 프라이팬 조리방법

봉지에는 해동 및 조리방법으로 '조리기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170~180도로 가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넣고 3~4분간 조리하여 완전히 익힌 후 드십시오'라고 쓰여있다. 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가 없을 때 프라이팬 or 튀김기를 사용할 때의 경우다.

 

 

노브랜드 칠리새우 에어프라이어 or 에어오픈 조리방법

포도씨유를 살짝 두른, 조리 전 새우튀김

이미 새우 튀김에 기름이 많이 묻어있어서 에어프라이어(or 에어오븐)에 조리한다면 기름을 더 뿌리지 않아도 된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다 보면 기름이 질질질 나오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나는 그 사실을 잊고 포도씨유를 조금 둘렀다. 다음번에 먹을 때는 꼭 기억해야지. 기름 뿌리지 말 것!



에어오븐에는 200도에 약 15분정도 돌려줬다. 기계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새우튀김 색깔 봐가면서 적당히 잘 익혀주기!

 

새우튀김이 해동 + 익어가면서 살짝 부풀어 오른다. 정말 맛나 보인다 :)

 

노브랜드 칠리소스 해동

에어오븐에서 새우가 익는 동안 미지근한 물에 소스를 해동시킨다. 조금 따뜻하게 소스를 먹고 싶은 사람은 살짝 뜨거운 물에 중탕을 해도 된다. 중탕이 싫은 사람은 냄비에 소스를 부어 데워줘도 된다.

 

노브랜드 칠리새우에 소스 붓기


새우가 다 익으면 소스를 그대로 부으면 된다.
*TIP: 소스의 양이 많이 넉넉하다. 소스를 많이 먹고 싶지 않은 사람은 반만 부어 먹자. 아니면 다른 용도로 (밥 비벼먹기) 쓰고 싶은 사람은 새우를 다 먹고 나서 그렇게 써도 된다.

노브랜드 칠리새우의 맛은, 술 안주로도 딱이고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딱인 자극적인 맛이다. 소스는 생각보다 매워서, 맵찔이들에게는 많이 매울 수 있다.

 

처음 칠리새우를 먹었을 때는 맵고, 달고, 짠 줄 모르고 진짜 칠리새우'만' 먹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달고 짜고 자극적이어서 다음에 먹을 때는 밥과 같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두 번째 구매인 이번에는 밥반찬으로 먹었는데, 아주아주 딱이었다. 남편과 둘이서 맛있는 한 끼 식사 뚝딱!!


또 구입할거냐고? 물론 재구매 의사 있다! 직접 해 먹으려면 새우 사고, 튀김옷 입히고, 튀김기에 튀기고... 소스 만들고.... 절대로 집에서 혼자 못 해 먹을 음식이지만, 이렇게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집에서 언제든지 해 먹을 수 있다니.

 

다음번에 노브랜드가면 또 사 와야지. :) 

 

동대문 두타몰에 노브랜드 있어요 여러분!

반응형